진학정보

현장연결 지자체와 함께하는 39진로진학39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리동네 우리방송 작성일18-11-09 17:51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 앵커멘트 】
좋은 학교에
어떻게 진학할 수 있는가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최대의 관심사 입니다.
올해엔 대입제도가
상당 부분 수정되면서
고등학교 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이들을 위해
교육 부처와 지자체 등에서
고교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현장에 취재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박영찬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 질문 】
1.
박 기자가 나가 있는 곳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시간이
마련됐다고 하는데,
어떤 자리 입니까?

(관계자 인터뷰 '질문 1개'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2.
그렇군요.
강동구가 아닌 다른 곳에서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고등학교 진학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는
없습니까?

(마무리)
박영찬 기자였습니다.
중3 학부모님들,
지역별 열리는 진학설명회 정보
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동구 연결해봤습니다.


【 질문 1 】
1. 박 기자가 나가 있는 곳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시간이 마련됐다고 하는데, 어떤 자리 입니까?

= 네, 제가 지금 나와 있는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선 중학생들을 위한 고등학교 진학 설명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엔 새로 발표된 대입개편안으로 대학 입시 전형에 대대적인 변화가 예고되고 있는데요.

특히 정시비중이 종전보다 큰 폭으로 확대되면서 일선 교육현장에서도 대입개편안이 미칠 영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모양샙니다.

이번 정책에 맞춰 대학입학을 준비해야 하는 중학생과 학부모들은 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에 강동구에선 오늘 오후 2시부터 고등학교 진학을 목전에 두고 있는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고교 진학 상담'이 열릴 예정입니다.

현장에 관계자가 나와 있는데요.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관계자 인터뷰
(1) 오늘 고교진학상담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까?


【 질문 2 】
2. 그렇군요. 강동구가 아닌 다른 곳에서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고등학교 진학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는 없습니까?

= 네, 오늘 오후 3시, 동대문구 전농동에 위치한 동부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이번달 29일까지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고등학교 진학설명회가 순차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설명회에선 서울 안에 위치한 일반고와 자율형 공립고 등 200여 개 고등학교의 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자립형사립고와 외고, 국제고 등이 후기모집으로 학생 선발 시기를 옮긴 만큼, 일반고와 특목고, 자사고의 중복 지원이 가능해졌는데요.

입시 전문가들은 이렇게 바뀐 고등학교 모집전형으로 특목고와 자사고 등의 경쟁률이 소폭 상승 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고등학생이 될 중학교 3학년 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고등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입학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앵커멘트 】
네, 11월은 수능 시험도 예정돼 있는 만큼 중학생과 고등학생 모두 진로에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고등학교 진학 설명회가 열리고 있는 강동구 현장 연결해 봤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1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emschoo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